[회고] 신입 iOS 개발자가 되기까지 feat. 카카오 자세히보기

💁🏻‍♂️ 나/메모

[앱 추천] 드래그 번역 툴 DeepL Translate

inu 2023. 5. 10. 22: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누입니다. 🐕

 

제가 원래 앱 소개글같은건 잘 안올리는 사람인데...

이건 너무 편해서 정보 공유안하고는 못 배겨서 올려요 하하

DeepL

https://www.deepl.com/translator

 

DeepL 번역: 세계에서 가장 정확한 번역기

텍스트 및 전체 문서 파일을 즉시 번역하세요. 개인과 팀을 위한 정확한 번역. 매일 수백만 명이 DeepL로 번역합니다.

www.DeepL.com

회사 동료분의 추천으로 알게된 DeelL이라는 번역 앱인데요. 이게 꽤나 성능이 준수합니다. 저는 구글 번역이나 파파고 번역에 밀리지 않거나 그 이상이라고 느꼈어요.

 

그런데 그냥 번역을 잘해주기만하면 추천 글까진 올리지 않았을겁니다. DeepL에서 제공해주는 앱을 Mac에 직접 설치해서 사용해보니 너무 편리하더라구요.

다운받아보면 이런 창이 뜹니다.

이 창에서 그냥 사용하면 웹에서 이용하는 다른 번역 서비스들이랑 다를게 없는데요..

드래그 번역기능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앱의 핵심기능은 바로 드래그 번역 기능입니다.

이렇게 번역을 원하는 텍스트를 드래그한 다음에

Mac 기준 기본 커맨드인 Command + C, C (C를 두번)를 입력하면

요걸 앱으로 그대로 불러와서 번역해줍니다.

웹페이지뿐만아니라

이북, 사진같이 텍스트 드래그가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든 사용가능해요.

드래그하고 커맨드만 입력해주면

이렇게 뚝딱 번역해줍니다.

 

pdf같은거로 공부할 때 해석 안되는 문장 번역하기가 상당히 귀찮았는데 이거 덕분에 막히는 문장은 그때그때 번역할 수 있게 됐습니다.

 

커맨드 변경도 쉽게 가능해서 저는 기본 커맨드인 command + c,c 에서 command + t 로 변경했어요. 복사할 때 command + c 를 여러번 누르는 습관이 있어서 불편하더라구요ㅎ

 

아무튼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로써 오늘도 영어공부할 이유가 하나 줄었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