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고] 신입 iOS 개발자가 되기까지 feat. 카카오 자세히보기

💁🏻‍♂️ 나/경험

[네이버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6기] 챌린지 합격

inu 2021. 7. 14. 00:43
반응형

합격은 힘들듯?

https://inuplace.tistory.com/867

 

[네이버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6기] 지원 및 1, 2차 코딩테스트 후기

지난 6월 학기가 끝날 무렵 부스트 캠프 모집공고를 보았다. 최근 IOS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고 있는데 IOS를 교육해주는 프로그램은 많지 않았기 때문에 좋은 기회라고 판단하여 바로 지원했다.

inuplace.tistory.com

 

 

지난 게시글에서 부스트 캠프 ios파트에 지원했으며 코딩 테스트까지 치렀다는 이야기를 했다. 덕분에 코딩테스트도 제대로 준비해보고, 좋은 경험이 되었다. 다만 2차 코딩 테스트에서 약간의 실수를 했기 때문에 합격은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다. 오픈 카톡방에서 사람들 대부분이 코테 3솔을 한 것까지 보고나서는 사실상 포기하는 심정으로 합격발표일을 기다렸다.

그런데, 이게 되네...

그런데 운 좋게 합격했다! 문제가 쉬웠지만 요구사항이 많았던 만큼 나처럼 실수했던 사람이 많았던 것 같다. 기대를 전혀 하지 않았는데 붙어서 상당히 기쁘다. 하지만 절대 내가 실력이 뛰어나서 합격한 것이 아니다. 그러니 자만하지 말고 더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최선을 다해 프로그램에 참여해야겠다.

 

챌린지 후 멤버십과정에 탈락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절대 그런일은 없도록 모든 힘을 쏟아야겠다.😤

 

챌린지 기간에는 CS전반에 대해 공통적으로 학습하고, 멤버십 기간에는 ios에 대해 본격적으로 학습하게 된다. cs지식에 대한 학습은 전공자인 만큼 크게 어렵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ios는 처음이기 때문에 많이 부족할 것이다. 뒤처지지 않으려면 시간이 있을 때 조금이라도 준비해놓아야 한다. 챌린지 기간 동안 병행하는 것은 쉽지 않을 테니 전후 기간 동안 ios에 대해 최대한 공부해놓자.

 

파이팅!! 🔥🔥🔥

반응형